제 목 | 엘리트일본어학원-엄관호 | |||||
---|---|---|---|---|---|---|
글쓴이 | 엄관호 | 날 짜 | 2014.09.12 17:21 | 조 회 | 1,964 |

안녕하세요. 저는 2014년 7월학기로, 일본에 유학온 엄관호 라고 합니다.
36이라는 늦은 나이에, 일본에 오게되어 걱정이 많았지만, 이치방 유학원에서,
이것 저것 잘 챙겨 주셔서, 맘 편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처음에 일본 유학을 하기위해 알아볼 때만해도, 아무것도 몰라 고민이 많았지만,
이 곳에 와 체험기를 쓰려고 앉으니, 우리나라에서 일본에 유학오는 것은 너무나 쉽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이미 많은 한국인들이 일본에 유학을 했었기 때문에, 시스템이 너무나 잘 갖춰져 있습니다.
일본어도 한국에서 배우는 것 보다, 이 곳에서 어학원을 통해 배우면, 확실히 빨리 늘어 갑니다.
어학원 선생님들은 몇 십년을 학생만 가르키다 보니, 어떻게 하면 더 쉽게 배우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었습니다.
처음에 이치방에 전화 걸때만 해도, 방부터, 어학원을 가야하나 말아야 하나,
그리고, 대학은 어디로 가야하고, 어떻게, 어떤 시험을 봐야 하나라는 것을 알아보기 위해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다 필요없다는 것을 일본에 유학와서 깨달았습니다. 그냥 자신에게 맞는 목표를 정하고, 이 곳에 오면,
유학원에서 방법을 다 알아봐 주었습니다.
그냥 저는 열심히 하기만 하면 되는 것 이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모아놓은 돈이 많이 없어, 고민을 많이 했는데,
유학원에서 가장 저렴한 숙소와 작지만 마침 50% 할인이 들어간 어학원을 알아봐 주셔서
아주 저렴하게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어학원에서 걸어서 1분 거리에 숙소를 얻어 주셔서, 지각을 해 본 적이 없습니다.
어학원은 신 오쿠보 역에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어학원 전경입니다. 작지만, 아담하고, 건물이 오래되기는 했지만,
시설 관리가 잘되어 있어 배움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일본에 오시면 아시겠지만, 일본에는 새로운 건물이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건물 관리를 잘하고, 여러가지 새새한 것 까지 물건을 갖춰,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한 강의실당 20명 정도가 공부할 수 있으며, 실제 16명 정도가 공부하고 있습니다.
수업은 4시간 정도 진행하고 있으며, 수업을 하고 있으면, 재미 있는 일이 많습니다.
항상 3째 시간이 시작할 때, 당당하게 들어 오는 중국인 여학생도 있고, 수업 후 한달이 지나고 나니,
다들 일본말이 늘어, 선생님들과 농담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학교의 대부분은 중국인 유학생입니다.
그리고, 신 오쿠보는 한류로 특화된 지역이라, 한인들의 가게가 아주 많습니다.
거의 한국 같은 분위기에 중국인들이 바글바글 한 지역입니다.
물론 일본인들이 가장 많지만, 이 곳은 중국인 유학생들로 넘쳐 납니다.
제가 공부하고 있는 클래스는 중국인이 60%, 한국인이 40% 쯤됩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서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이 곳은 어학원 내의 자습실입니다. 이치방 유학원 도쿄 센터의 자습실도 있지만, 어학원 내의 자습실도 좋습니다.
시간이 남을 때 이용하면 좋지만, 전 집이 1분 거리라,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집에서 공부를…)

도서실 입니다. 각 종 책들이 있고, 진학 시험을 위한 공부 자료들도 많이 있습니다.

컴퓨터 실 입니다. 컴퓨터실은 동남아 친구들만 가끔 사용하고,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컴퓨터가 낡거나, 관리가 잘 안되서가 아니라, 어학원 내에, wifi가 되기 때문에, 다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합니다.

일본 전통의상을 입고 찍은 사진입니다.
어학원에서 행사를 가끔하는 데, 이번에는 유카타를 입고 사진을 찍는 행사입니다.


제가 있는 신 오쿠보는 사람들도 많지만, 식물 동물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집 앞에 꽃을 키우는 사람들도 많은 데, 정말 이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고양이하면, 정말 시끄럽다고 하는 데, 일본에 와서 까마귀들 한 번 보면,
고양이는 귀엽게 느껴 질지도 모릅니다. 첫 날 일본에 왔을 때, 까마귀들이 너무 시끄러워,
쫓으려고 밖을 나가 까마귀를 마주하고, 까마귀의 크고 아름다운(?) 부리를 보는 순간
얘들이랑 친하게 지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다시 집으로 들어 왔습니다.
이제는 까마귀가 아무리 시끄러워도 잘 지냅니다.
일본의 길 고양이들은 정말 많지만, 한국 처럼 난동을 부리는 것은 본적이 없습니다.
심지어 울음 소리도 들어 본적이 없습니다. 그냥 선비 마냥 도도하게 걸어 다니고,
사람들이 주는 밥 잘 줏어 먹고, 무더운 한 낮이면, 아무집 처마 및에서 낮잠들을 자곤합니다.
저는 일본에서의 생활을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한 번쯤 외국 생활을 생각하신다면,
저는 일본에서의 생활을 권하고 싶습니다.
|
![]() ![]() ![]() |
-
1차 연수일기 : 최대 50만원 장학금 ● [장기 유학 비자 신청자] 전원 대상 혜택 장학금입니다.● 입학한 다음 달부터 작성이 가능합니다.● 글자수 최소 2000 이상, 사진 10장 이상입니다.● 매달 학교 스토리를 2편 작성시 10만원씩 지급됩니다. ※ 스토리 질문 내용 리스트는 개별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 형식으로 스토리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 …
-
안녕하세요! 저는 일본어학연수 전문업체인 이찌방유학을 통해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일본단기어학연수를 온 30대 회사원 여나짱입니다! 저번 1편에서는 교토ARC아크아카데미를 소개했는데요, 이번에는 교토 유학생활せいかつ에 대하여 얘기해 보겠습니다! 1. 재류카드 및 일본 국민건강보험 등, 일본 구청에서 처리해야 하는 일은? 2. 저는 3개월 일본 단기어학연수로 왔기 때문에, 비자를 발급받지 않고, 무비자 90…
-
안녕하세요! 저는 일본어학연수를 전문으로 한다고 하는 이찌방유학을 통해 2025년 1월부터 3월말까지 3개월 일본단기어학연수를 다녀온 30대 회사원 여나짱입니다! 제가 선택한 일본어학교 교토ARC아크아카데미를 소개합니다! ▲ うけつけ 접수처 (한국어를 유창히 하시는 일본인 사무직원이 계셔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요) 1. 많은 일본유학원 중에서도, 이찌방유학을 선택한 …
-
● 많은 일본유학원 중에서도, 이찌방유학을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여기저기 일본유학 상담을 받았고, 일본유학원 중 한국에서 유명한 곳이 몇 군데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본어학연수 여기저기를 다니며 많은 상담을 받아봤지만, 이찌방유학처럼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주는 곳이 단 한 곳도 없었으며, 유 경험자 직원분들께서 도와주셔서 그런지 이찌방유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
-
(새로 사귄 반 친구랑 네코카페 갔을 때) 아카몽카이 4달차 담임선생님, 클래스 메이트 소개? (클래스 메이트 국적비율 등) (제일 좋아하는 라멘집이 알고보니 클래스메이트가 알바하는 곳이어서 놀러갔을 때) 이번 달부터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의 새로운 클래스가 되었는데요. 새로운 담임선생님꺼 새로운 클래스 메이트가 생겨서 소개해보려 합니다. 담임선생님은 이번에도 동일하게 월수…
-
아카몽카이 4달차 처음과 비교해서 지금 클래스의 정원과 국적비율은? (본관교실, 항상 시험 대형이다.) 처음에는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 3호관을 사용했었습니다. 건물 자체가 본관에 비하면 작고 교무실도 하나밖에 없는 반면, 본관은 1층에 각 나라별로 대응 가능한 교무실이 있고, 2층에 선생님들이 사용하시고, 진학상담이 가능한 교무실이 있습니다. 지금은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
-
4.오사카城과 주변 돌아보기 -숙소의 샤워꼭지가 깨져 교체를 요청해보니 하루만에 방문은 왔는데, 고장부위를 事前에 전달했음에도 와서 보더니 부품재고가 없어 보충되면 갖고 다시 오겠다는 공무원 자세;; -오늘 하루의 시작은 숙소 근처 이마미아역(今宮驛)앞 할인마트 "코난"에서 출발.비교적 외곽 지역 널찍한 부지위에 1~2층을 전체를 생활용품 샵으로 꾸며 이케아처럼 DIY로 배송설치 할 수도 있는 등 테마별 전…
-
[hama의 日本 방문記-1] 1.日本 도착하기 -인천에서 간사이 空港까지 1시간반이라는 가이드는 수정되어야 할 듯.. 새벽 4시부터 일어나 설쳐가며 8시반 비행기 출발을 기대했지만, 출발부터 1시간 늦어지고 비행기 착륙 휴 1시간반 정도는 머물러 줘야하는 日本의 공무원 문화와 절차에 충실히 따라 정오 12시 공항문을 나섰으니, 인천에서 간사이 공항까지는 6시간 소요된다라고 하는게 정직한 여행자의 後記일 것임~ㅋ …
-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 3월차 후기는 기말시험 및 반친구들과 친해지기 등도 있지만, 일본 아르바이트 위주로 적어봤습니다~!! 일본 마이넘버카드 발급하기? 일본마이넘버카드는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서류를 뗄 수도 있고 여러모로 간편하게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인데요. 오자마자 구약소에 가서 재류카드나 보험 등을 가입하면, 마이넘버카드가 집에 날라옵니다. 마이넘버카드가 굳…
-
아카몽카이 어학연수 세달차 후기 중간고사 및 쪽지시험과 출석률, 기숙사가 아닌 자취 생활 중간고사 및 쪽지시험 등의 내용은? 테스트 범위 / 매달 나온느 스케쥴표(쪽지시험범위)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의 중간고사는 3달에 한번 있습니다. 3달차이기 때문에 곧 시험을 치루게 되는데, 시험범위는 처음 입학하고서부터 지금까지 배운 내용 전부인데요.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모르겠다면 …
-
(한국에서부터 사용하던 일본어 교재)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 공부/ 레벨테스트 / 일본 맛집들 안녕하세요. 저는 아카몽카이일본어하교 학생입니다. 일본에 온지 1개월 차이고 제 학교도 소개하고 제가 일본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1. 스스로 생각하는 나의 일본어 레벨 저는 한국에서 일본행을 결심한 이후로 jlpt시험을 준비했었습니다. 그 전부터 애니메…
-
안녕하세요. 저는 4월학기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에 입학하게 된 학생입니다. 이제 일본에 온지 한달이 조금 넘었는데 처음 도착해서 처리할 일들 학교, 알바 너무 바쁘게 지냈지만 가끔 놀러다니기도 하고 재밌는 어학연수 생활을 지내고 있습니다. 아직 한달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제가 느낀점들을 소개 해드리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이외에도 시도때도 없이 궁금한 점을 연락 드렸지만 항상 친절하게…
-
4. 재학하는 일본어학교 소개 / 시설 제가 다니는 학교는 도쿄 타카다노바바에 있는 휴먼아카데미 동경교입니다. 휴먼아카데미 학교에는 2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있으며 본교와 분교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휴먼아카데미 본교는 역에서 3분, 휴먼아카데미 분교는 10분 정도로 통학하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가 다니고 있는 반은 휴먼아카데미 본교에 있고 위 사진은 본교 사진입니다. 본교는 타카…
-
이찌방유학을 통해 어학연수를 결정하게 되었어요! 안녕하세요! 일본 어학비자로 일본에 와서 지금은 [도쿄 휴먼아카데미]에 재학 중인 김은혜입니다. 일본에 온지는 3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처음 어학연수를 오기로 했을때 저도 다른 분들의 경험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많은 일본 유학원 중에서도 이찌방 유학원을 …
-
안녕하세요! 이찌방유학 덕분에 일본에 유학비자로 메릭일본어학교에 어학연수를 오게 되어, 유학생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현 6개월차) 전 한국에서 따로 JLPT 공부는 하지 않았었고, 독학으로 기초 문법과 일본 NHK 뉴스로 공부를 해서 기초 한자와 청해는 준비되어 있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JLPT 기준 N4->(現)N2 1. 이찌방유학을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
요즘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 토픽 하나하나마다 달라서 질리지 않고 재밌다 새로운 유형의 수업방식으로 바껴서 처음엔 좀 적응 안됐는데 슬슬 적응되니까 내 의견도 많이 생각 할 수 있고 회화가 많아져서 짝과 같이 회화하는데 너무 재밌다 이런 저런 얘기하면서 알아가는것도 많고 재밌는 친구들이 많아서 수업시간이 지루하지가 않다.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문법은 전에 배웠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