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찌방유학

 아카몽카이 수업과 기숙사 장단
이찌방유학
23/12/07 17:29  조회  1,127

오늘도 어김없이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에 가는 날입니다. 오후반의 장점은 바로 아침을 먹고 갈 수 있다는 것! 물론 늦게 일어나 아침을 점심에 먹는다는게 문제고, 요리를 못해서 매일 사먹는다는게 문제지만 그래도 학교가기 전에 밥은 먹고 갈 수 있어요 ㅎㅎ

▽▽▽ 오늘의 아침은 바로 유학생들이라면 다들 자주 먹을 것 같은 고추참치비빔밥입니다!

아카몽_학교_최은영_1128_1.jpg

진짜 고추참치, 불닭소스없었으면 유학생활이 반은 힘들었을거에요.... 고추참치랑불닭한인마트에서도 팔고 있고 한번씩 한국들어갈때마다 잔뜩쟁여옵니다,, 이거 두개 개발한 사람들 제발한 평생 행복하게만 사셨으면,,,원래는 저 밥만 먹는데 오늘은 기록 남겨본다고 집앞마트에서 이것저것 좀 사와봤어요 저 닭가슴살치킨 맛있었고! 저 국은 인스턴트로 나온 물만 부어먹는 된장국인데 생각보다 괜찮았던 것 같아요(제가 끓인것보단 훨씬 맛있음) 그리고 한참 고구마 시즌이라고 고구마 브륄레라고 팔길래 제일 기대했떤 녀석인데 진짜 햇 노맛,,, 브륄레 절대 아니고 무슨 젤리 같은? 저거 만든 사람은 브륄레가 뭔지 모르는 것 같아요... 어쨌든 밥 맛있게 먹고

아카몽_학교_최은영_1128_2.jpg

후식도,,, 야무지게 챙겨먹어줍니다. 밥 먹은 뒤라 한개만 먹었어요. 진짜임.. 저거 일본에서 되게 유명하다길래 사봤는데 그냥 단팥빵,,, 가성비는 좋은 것 같더라구요. 이제 진짜 학교 갈 준비완료하고 학교로 갑니다. 
이미지_5.JPG

아카몽_학교_최은영_1128_3.jpg

△△△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 뒤에는 이것저것 정보가 많이 붙어있는데 한달씩 스케줄이 나와서 붙어있어요!

이미지_5.JPG

아카몽_학교_최은영_1128_4.jpg

△△△이렇게 CD 못 듣는 학생을 위해 일본어 교재 음성 파일을 스마트폰으로도 들을 수 있게 QR로도 따로 뽑아서 붙여주셨더라구요. 선생님들이 뒤에 붙여놨으니까 들으라고 매일 말씀하시는 듯 ㅋㅋㅋㅋ
이미지_5.JPG

아카몽_최은영_캡_1.png

저번주가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 소풍날이었는데 저는 한번 갔었던 곳이라 안 갔거든요. 소풍 갈 때마다 다른 곳으로 가면 좋을텐데 갔던 곳만 가는건 좀 아쉬워요.. 어쨋든 선생님들이 오미야게를 사다주셨어요 ㅜㅜ 엉엉 공부 열심히 하겠습니다... 가마쿠라, 에노시마에서 유명하다고 사다주신건데 진짜 맛있고 감동이었어요... 

옆에 교과서는 제가 조사가 약해서 너무 어렵다고 수업시간이나 쉬는 시간에 조사 관련 질문도 많이 하고 자꾸 틀리니까 선생님께서는 특히 더 섬세하시고 챙겨주시려는 것 같아서 너무 감동이고 감사했어요. 어디서 파는지까지 알려주시고... 평소에 질문할때도 좀 어려운 질문해도 최선을 다해서 설명해주셔고 하시고 나중에 이해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고 다른 날이라도 '생각해봤는데 이렇게 사용할 수도 있다.'라거나 '찾아봤는데 이런 표현들도 있다'라고 알려주셔서 좋아요! 선생님들이 일본어 전공을 나와서 교수 자격 이런게 아니고 그냥 회사 다니시다 오신 분들도 있으시고 다른 일하시다 오신분들도 있다보니 100% 완벽하게 알고 설명하시지는 않지만 이렇게 설명하시더라도 최대한 잘 설명해주시려고 많이 찾아보시고 노력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선생님 한 분 한 분 정도 많이 쌓이고 의욕도 많이 생겨요!

이미지_5.JPG

아카몽_학교_최은영_1128_7.jpg

오늘도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오늘 하늘 이 유독 색이 이쁜것 같아서 한 컷 남겼습니다.. 점점 해지는 시간도 빨라지고 있어요... 그리고 오늘은 학교 끝나고 새로운 컨텐츠가 있는데요...바로바로!! 

이미지_5.JPG

아카몽_학교_최은영_1128_8.jpg

집 근처 유도관에서 무료 체험을 하는 날이에요 처음엔 몰랐는데 일본은 운동을 등록할 때 입회비라는 걸 받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무료 체험이 엄청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유도 다음달은 태권도, 발레, 플라잉 요가 등 꽉 채워놨습니다!

이미지_5.JPG

아카몽_학교_최은영_1128_9.jpg

일본어 못하는데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체험 수업인데도 진짜 받는 수업처럼 진행이 되더라구요! 처음받는 수업인데 준비 운동이랑 마무리 운동도 확실하게! 하고 기초부터 기술까지 다 체험해볼 수 있었어요. 설명도 동작과 함께 보여주시니까 일본어 잘 못해도 충분히 다닐 수 있을 것 같고, 사실 별생각 안하고 컨텐츠다! 이러고 간건데 너무너무 재밌게 해서 같이 간 언니랑 다니기로 결정해버렸어요 ㅋㅋㅋㅋ

내가 일본에서 유도장을 다닐줄이야,, 그리고 유도가 생각보다 칼로리 소비가 높은지(그럴만도한게 사족보행? 그런거 하고 앞구르기, 뒷구르기, 옆돌기 이런거를 막 해요,,, 물론 전 앞구르기 밖에 못하지만, ㅋㅋㅋ 제 저질 체력을 보더니 선생님도 웃으시더라구요 하하 ....) 밥을 먹고 갔는데도 끝나니 좀 출출하더라구요.. 그래서 .,,

이미지_5.JPG

아카몽_학교_최은영_1128_10.jpg

일본에서만 먹을 수 있다는 삼각파이가 있잖아요? 너무 궁금하잖아요 ^^ 포장지부터 넘모 귀엽고ㅛ,, 안에 진짜 삼각형으로 돼 있는데 신기했어요.. 한국 맥도날드에선 애플파이? 그마저도 단종 돼쓴ㄴ데 여기 맥날은 달마다 새로운 파이가 나오는 듯,, 맛은 있는데 굳이 두번 사먹을 것 같진 않아요. 

이미지_5.JPG

아카몽_최은영_캡_2.png

하하 그리고 이건 시로이코이비토랑 제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이 콜라보를 했더라구요. 이건 먹어야죠.. 어떻게 참아요... 얘도 맛은 있는데 두번 사먹진 않을 것 같아요. 아 운동한 보람도 없이 이렇게 바로 칼로리를 채워넣다니,, 일본은 진짜 맛있는게 너무 많아서 큰일이에요... 이러다간 10키로 찌는거 금방일 것 같아요. 

어찌저찌 오늘도 이렇게 하루가 끝났네요... 만약 돌아다니는거나 새로운 체험하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에도 체험 수업이 많이 붙어있고 이렇게 저처럼 따로 여기저기 찾아보면 원데이 클래스나 무료 체험 등등 즐길거리 너무나 많으니까 '난 일본어 못하니까,,'라는 생각 마시고 한번 도전해보세요 다들 일본어 못해도 최대한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이렇게 자꾸 부딪혀야 일본어도 늘죠 ㅎㅎ 

저는 기왕 온거 공부도 공부지만 일본에서 하고 싶은거 다하고 먹고 싶은거 다 먹어보면서 최대한 다 즐기고 돌아가려고요~!! 여행으로는 이런거 하기 쉽지 않잖아요. 어학연수로 와서 살고 있으니 가능한 것들인데 언제 또 이런거 해보겠어요 ㅎㅎ 가야될 마츠리만해도 너무 많은데 시간이 너무 부족해요. 하루가 한 50시간이고 한 주가 15일쯤 됐으면 좋겠어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새로운 컨텐츠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이미지_5.JPG
⊙ 클래스에 한국 친구들이 몇명정도 있는지? 쉬는 시간에 한국어를 많이 사용하나요?

지금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 클래스에는 한국인이 저 포함해서 2명 있는데요. 처음 왔을때부터 한국 친구들보단 다른 여러나라 친구들을 사귀자! 라는 마음으로 와서 한국인들과는 많이 이야기는 안했어요. 근데 말하게 되면 다른 외국인 친구가 같이 있지않는 한 아무래도 한국어로만 대화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일부러 외국 친구들이랑만 얘기하려고 노력해요!
이미지_5.JPG
⊙ 7월째의 일본어학교 일주일 수업시간표 및 내용은?

현재 수업시간표는 주로 1교시에 한자, 가타카나, 쪽지 시험등을 보고 2,3교시에 본 교과서 단어, 문법 진도를 나가요! 수업할 때 쓰는 것만 하는게 아닌짝과 함께 회화 연습, 청해 연습도 같이 진행되고요 쉐도우 복싱이라고 듣고 말하는게 아닌 들으면서 바로 따라 말하는 연습도 있습니다! 초급 2반인데 시험을 전반보다 많이 보는 것 같아요. 한달에 4-5번 정도? 작문 테스트도 있는데 다 충분히 복습도 시켜주시고 할만한 것 같아요. 
이미지_5.JPG
⊙ 현재 숙소 생활의 장점과 단점은? (거리 및 시설, 비용 포함)

현재 숙소의 장점은 도쿄 주요선인 야마노텐선 인우구이스다니역과 닛포리역이 단 10분거리라는 것, 우에노 공원까지 걸어서 20분정도라 저녁에 친구랑 산책하러 다니기 좋다는 것, 집앞 1분거리에 이나게야, 3분거리에 라이프가 있고, 근처에 24시간 마트도 있고 편의점도 3사가다 집 근처에 있는 등 좋은 점은 많아요! 아카몽카이일본어학교 기숙사이기에 공동 구역 청소, 쓰레기 버리는 날이 딱히 정해져 있지 않다는 것 초기 비용이 들지 않는 다는 것 등등도 좋구요. 

단점은 집이 많이 낡고 여러 사람이 살았었기 때문에 많이 지저분하고 방음도 안돼서 스트레스 받아하는 사람도 꽤 있더라구요. 전 둔한 편이라 ㅎㅎ 그리고 벌레가 좀 많이 나와요,, 오래돼서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요 다 같이 사는 공간이라 아무래도 불편한 점이 많기는 합니다! 그래도 도쿄집 값 생각하면 합리적이라고 생각 들어요. 
이미지_5.JPG
⊙ 우리 동네 단골 가게 소개?

일단 동네에 맛집이 많은데 한 곳만 꼽자면 집앞 중국식당에 탄탄멘을 파는데 수타면이라 진짜 맛있고 너무너무 맛있어서 친구들 사이에도 소문나있고 아침부터 웨이팅 서있는 곳이 있어요. Bazoku Nippori라는 곳인데 친구들 다 데려갔는데 다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진짜 후회 없으실겁니다!!
이미지_5.JPG
블로그전화번호배너.jpg
이전글 다음글
목록
copyright ⓒ 2006 이찌방유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