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찌방유학

 송준영의 휴먼아카데미 오사카교 선택 이유 &
이찌방유학
23/09/15 17:34  조회  1,993

이미지_3.JPG

휴먼 오카사교 체험기_1.jpg

코로나 시대가 끝나고 사실상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서 도전한 일본유학 시간이 많이 있는 상황은 아니라서 걱정하던 중 이찌방유학이 가장 유학 준비를 빨리 처리해주고 편하다는 얘기를 듣고 한번 상담을 받아보기로 하고 해 예약을 잡아 첫 상담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이찌방유학 상담을 받아봤는데 친절하시고 자료를 들고와서 자세히 설명 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이정도 자료를 가지고 있으면 믿고 맡겨도 되겠다는 생각을 하여 이찌방유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아도 이찌방유학을 선택한 결정은 참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있기에 정말로 감사 드립니다.

이미지_3.JPG

휴먼 오카사교 체험기_2.jpg

● 본인이 입학 한 일본어 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저는 휴먼아카데미 오사카교를 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휴먼아카데미를 선택한 이유는 우선 학비가 다른 학교에 비해 저렴했습니다.
속물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1주일에 최대 28시간 근무인 유학비자의 특성상 아무리 28시간 꽉꽉 채워서 아르바이트를 한다고 해도 사실상 월세, 수도세, 전기세, 가스비 등등 여러 필요한 금액을 쓰다보면 결국에는 아르바이트 월급은 현상황을 유지 시켜주는 금액으로 다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신이 모아온 돈을 사용하게 되는데 생각 없이 쓰면 빨리 고갈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학비 또한 학교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친구를 사귀든 아니면 집에서 혼술을 하려고 해도 돈이 있어야 무언갈 할 수 있으니까요.

이미지_3.JPG

휴먼 오카사교 체험기_3.jpg

물론 단순히 학비만 보고 휴먼아카데미 오사카교를 선택한 것은 아닙니다. 휴먼아카데미 오사카교에는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분이 계시는데 이게 또 엄청난 장점 입니다.

처음 일본 유학을 하게 되면 재류 카드나 휴대폰 등등 처리 해야 할 일이 상당히 많은데 본인이 일본어로 자유롭게 얘기할 수 있는 실력자라고 해도 재류카드 같은 문제는 구약소 같은 공공기관을 방문 해야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많은데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이 있으니까 이런 문제들을 물어보기도 편하고 질문에 답벼도 한국어로 해주시기 때문에 문제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_3.JPG

휴먼 오카사교 체험기_4.jpg

또한 휴먼아카데미 오사카는 학생용 휴게실을 가지고 있는데 이 공간이 생각 이상으로 중요합니다.

수업이 끝나고 아르바이트를 하러가기 전에 집이 가깝다면 문제가 없지만 저처럼 거리가 있는 경우는 휴게실에서 숙제나 복습을 하거나 아니면 잠깐 휴식을 취할 수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뭐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아도 문제가 없을만큼 돈이 많으시면 문제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휴먼아카데미 오사카교 오전반 기준 1시쯤 끝나고 점심을 먹고 3시쯤 근무를 한다고 가정하면 7시간 근무 기준 10시 정도에 아르바이트가 끝이 나는데 끝나면 사실상 퇴근 후 다음날 학교를 가야하니까 집에 오자마자 준비해서 잠들게 됩니다. 이런 휴식 공간이 존재하면 아르바이트 하기 전 잠깐의 숙제와 복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언제나 자유롭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큰 장점입니다.

이미지_3.JPG

휴먼 오카사교 체험기_5.jpg

모든 공부가 본인의 노력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는 것이지만 이런 환경이 갖춰져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매우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가정에서 아버지가 축구를 좋아하면 아들도 축구를 좋아 하듯이 학교가 공부에 집중하는 환경을 만들어 놓으면 학생도 따라가게 되니까요.

또한 휴먼아카데미 오사카교는 각층마다 눈에 잘 보이는 곳에 JLPT 라던가 전문학교 자료를 붙여두고 새로운 정보를 항상 수업전에 선생님들이 소개 해주시는데 저는 이것또한 장점이라고 생각 합니다. 사실 학생 개개인이 이런 정보를 다 알기에는 한계가 명확히 존재하는데, 휴먼아카데미 오사카교는 이것을 보이기 쉽게 전시 해두고 매일 소개해주니까 정보를 개인이 습득하기가 매우 쉬운 시스템입니다.

이미지_3.JPG

휴먼 오카사교 체험기_6.jpg

● 내가 생각하는 일본어 학교 수업의 장점
학습 분위기. 이것 또한 중요한 요소인데 휴먼아카데미 오사카교의 학습 시스템은 '자유롭다' 이 한단어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겐 자유로운 분위기가 단점일 수도 있지만 저는 이런 분위기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딱딱한 분위기면 뭔가 수업 중 모르는 부분에 대한 질문이 자칫하면 어려울수도 있는데, 분위기가 자유롭다보니 수업 중간에 언제든 모르는 건 바로 물어 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이게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수업 중에 내가 모르는 부분을 집에 가서 다시 찾아볼 필요없이 그 자리에서 복습이 가능하다는 얘기 입니다. 그러면 시간도 아낄 수 있고 그 시간 만큼 다른 공부를 더 할 수 있게 되는 것이 가장 확실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은 한정적이니까요. 예를 들면 학교에서 배운 것 이외에 한자를 1개라도 더 외울시간이 생긴다는 것말이죠.

이미지_3.JPG

40.JPG

● 일본에서 식사는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보통 일하는 날에는 휴먼아카데미 오사카교 하교를 하면 '스키야'를 주로 갑니다 '스키야'가 한국에 김밥천국과 같은 이미지라서 진짜 어디를 가던 가성비도 좋아 주로 일하는 점심에는 '스키야'에 가서 먹습니다.

이미지_3.JPG

41.JPG

휴먼 오카사교 체험기_9.jpg

일하지 않는 날은 일본은 마트 도시락이 가성비도 좋고 퀄도 높아 주로 일본 마트 도시락을 먹습니다. 그런데 매일 이렇게 먹느냐라고 물어본다면 매일 이렇게 먹지는 않습니다. 저도 누군가를 만난다거나 회식을 할때도 있으니까 그때 저녁은 밖에서 해결합니다.

사진은 회식날에 먹었던 물회인데, 일본은 '마카나이' 그러니까 가게에서 주는 식사가 존재합니다. 저는 끝나면 바로 집에 오기 때문에 '마카나이'를 먹는 편은 아니지만 한번씩 회식으로 참가할때는 '마카나이'를 먹고 집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약속이 있는 날에는 외식을 합니다. 일주일에 평균적으로 1,2번 정도 외식을 하는 편이네요.

이미지_3.JPG

블로그카톡채널배너.jpg

이전글 다음글
목록
copyright ⓒ 2006 이찌방유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