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이찌방유학을 통해 다녔던 TS동진랭귀지스쿨의 일본단기어학연수 이야기 2편을 준비했어요~!!
1. TS동진랭귀지스쿨에 한국인 사무직원이 있나요?
TS동진랭귀지스쿨에는 한국인 직원이 1분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처음 입학할 당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주시면서 학교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은 물론, 일본 생활에 기본적인 부분들도 잘 설명해주셨어요!:)
또한 궁금한 점이나 필요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찾아가 상담이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셔서, 안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2. 일본유학을 추천해주고 싶은 이유는?
이찌방유학 유학스토리의 어떤 학생 후기를 보니 일본을 좋아하는 사람 전부 일본 유학을 추천한다라는 비슷한 글을 읽었는데요. 정말 많이 공감했어요.
일본을 좋아해서 일본여행은 여러번 다녔었지만, 이번 3개월의 TS동진랭귀지스쿨에서의 일본 유학은 여행과는 비교할수 없을 만큼, 저에게 정말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일본에서의 삶, 언어, 그리고 훨씬 더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제가 그랬거든요:) 물론 좋은 쪽으로요!
특히 제가 살던 도쿄는 일본인 뿐 아니라 정말 많은 외국 친구들이 생활하고 있어 다국적 친구들을 사귀기에도 무척 좋았구요!
신주쿠, 시부야, 이케부쿠로, 긴자 등 각각 다른 특징의 어마어마한 규모의 번화가가 즐비해있어 매일 가도 늘 새로운 기분이었습니다 ㅎㅎ
▲ TS동진랭귀지스쿨 근처에 위치한 '와세다 대학교' 전용 아식스 매장
▲ TS동진랭귀지스쿨 복도에 붙어있는 일본 대학 관련 안내지
3.스스로 생각하는 "나의 일본어 레벨?"
저의 일본어 레벨은 초급입니다.
그래도 일본 가기 전 조금은 준비해야겠다는 마음에 구몬 학습을 3개월 정도 했어요 ㅎㅎ
히라가나, 카타카나 그리고 정말 기본적인 문법만 익힌 수준이었구요!
4. 일본에서 식사는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보통은 세이유나 마이바스케토와 같은 일본 대형 슈퍼마켓에 들러 장을 본뒤 집에서 해먹었구요!
제가 일본드라마 '고독한 미식가'의 팬이어서 고독한 미식가에 나온 맛집을 찾아 가거나 아님 구글맵을 이용해 평점이 높은 일본 맛집을 찾아 다니며 식사를 했습니다.
▲ 고독한 미식가에서 고로상이 먹었던 스키야키 전문점에서 찍은 사진
▲ TS동진랭귀지스쿨 근처에 위치한 정말 맛있는 우동집
5. 본인 살고 있는 지역의 장점과 단점은?
저는 일본 도쿄의 JR라인인 '스가모'와 '오츠카'역의 중간 지역에서 살았습니다.
스가모의 지조 도오리 상점가는 '노인들의 하라주쿠라 불리우는 일본 내 유명 상점가로 노인 분들이 많이 찾는 만큼 오래된 노포나 상점이 즐비해있습니다.
다른 지역 번화가(신주쿠, 이케부쿠로등)보다 조용하면서 저렴해 살기 무척 좋았습니다.
또한 주변에 큰 슈퍼마켓, 식당, 맥도날드 등등 필요한 것들도 모두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단점은 없었습니다^^
정말 살기 좋은 동네였어요!
일본 친구들에게 스가모에 산다고 하면 좋은 동네 산다고 들을 정도였고 저 역시도 무척 만족하며 지냈습니다.
▲ 일본에서 지냈던 스가모 집
일본단기어학연수 유학을 선택하기엔 적지 않은 나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요.
이찌방유학을 통해 좋은 TS동진랭귀지스쿨에 가게 되었고, 그곳에서 프랑스 친구들을 비롯한 좋은 친구들 만나 즐거운 일본유학 생활을 보내게 되어, 제 인생에서 정말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만약 나이가 많으시거나 장기 유학이 고민되시는 분들이라면, 이찌방유학과 적극적으로 상담한 후에 저처럼 단기연수로 어학원을 다니며 언어도 배우고 생활도 경험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 뒤에 일본이 본인과 맞는다고 판단하시면, 장기유학을 준비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인 것 같아요.
이상으로 저의 TS동진랭귀지스쿨 단기어학연수와 3개월 간의 일본 유학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