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SI 외어컬리지 이케부쿠로]에 4월 9일부터 다니고 있는 신보영 입니다.
입학하고 벌써 일주일이 조금 넘었네요..!
우선 제가 이 학교를 선택한 이유중에 가장 큰 이유는 사실......
살 곳이 미리 정해져 있던 터라, 집에서 가까워서 였습니다.
그런데 입학하고 첫 수업을 듣고 나서 학교 선택을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을 바로 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학교 시설이 너무 깔끔하고 좋았고, 학습 커리큘럼이 굉장히 체계적으로 잘 되어있다는 것을
수업을 들으면 들을수록 느끼고 있습니다.
깔끔한 학교 외관입니다.
이케부쿠로역 동쪽출구로 나와서 오른쪽 방향으로 직진하다 보면 ISI외어컬리지라고 적힌 간판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도보로 역에서 1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학교는 총 7층짜리 건물로 되어 있습니다.
입구에서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 I " " S " " I "
2층 로비의 모습입니다.
입구 사진에 있는 계단을 올라가면 이렇게 2층이 바로 나옵니다.
학교 로비가 굉장히 깔끔하고 일본말로 표현하자면 오샤레~ 네요..!
이 곳에 학생들이 앉아서 휴식을 취하기도 하고 서로 대화를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마침 입학한 날은 지난 학기부터 학교에 다니던 학생이 일본의 좋은 회사에 취직을 하게 되었는지,
위의 'ISI'라고 적힌 곳 앞에서 학교의 높아 보이는 분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저 앞에서 기념촬영하는 제 모습도 한 번 상상해 보았습니다...ㅎㅎ)
입학설명회에서 들은 바로는.. 이번 ISI외어컬리지의 취직 및 대학진학 성적이 역대급으로 좋았다고 합니다.
( ISI 에서는 대학 및 전문학교 진학하는 분들과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나누어, 각각 목적에 맞는 서포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
이 곳도 2층의 사진입니다.
로비에서 왼쪽을 바라보면 바로 이렇게 선생님들 교무실 겸 스탭이 상주하는 곳이 있습니다.
각 나라 별 언어가 가능한 스탭이 있고, 언제든 필요한 부분을 상담할 수 있습니다.
5층과 6층의 벽에 붙어 있는 게시판을 촬영한 것입니다.
5층, 6층에는 각 레벨별 강의실이 대 여섯개씩 있고
모두가 볼 수 있도록 복도 벽에 이렇게 여러가지 정보를 붙여 놓습니다.
( 아르바이트, 진학, 시험, 장학금, 이벤트 관련 정보 등등... )
수업이 끝난 후 강의실을 찍은 모습입니다.
보통 클래스 별로 20명 내외로 있는 것 같습니다.
자리에 여유가 어느정도 있어 교실 안이 답답하지 않습니다.
7층에는 이렇게 탁 트인 공간이 있습니다.
좀 더 넓은 공간인데 사람이 있는 곳은 제외하고 찍었습니다.
7층은 카페같은 분위기로 편하게 자습도 하고, 간단한 먹을거리도 먹을 수 있습니다.
PC도 사용할 수 있도록 비치되어 있고, 저기 보이는 문의 안 쪽은 도서실입니다.
입학 둘째 날, 이 곳에서 신입생 환영회가 있었습니다-!
스낵과 음료가 간단히 준비되어 있었고, 학교 스탭과 선생님들 소개 및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환영회에서 여러나라 친구들과 대화할 수 있어서 좋았네요~!
(국적비율을 한 눈에 다 파악할 순 없었지만, 생각보다 한국인이 적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 국적이 상당히 다양했습니다..!)
내친 김에 사람이 아무도 없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도서실의 모습도 촬영해 보았습니다..!
( 우리 나라의 스마트폰 카메라는 '찰칵' 소리가 크게 들려 일본에서 사용하기가 가끔... 민망합니다..ㅠ )
생각보다 많은 책들이 있습니다. 거기다... 이 책들은 모두 대여가 가능합니다~!!
현재는 2층의 스탭에게 대여에 관해 물어보면 대여가 가능하지만, 차차.. 보다 편하게 대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든다고 합니다.
저도 조만간 책을 한 번 대여해 봐야겠습니다....!
신입생 환영회가 끝나고 급! 친구가 된 여러 나라의 친구들과 얼떨결에 사진을 찍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한국인은 저 뿐이고 저는 저기 사진 속 어딘가에 있습니다.......
( 공부를 너무 열심히..? 한 나머지.... 얼굴 가리는 게 귀찮...았..습니다 )
학교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은 일단,
ISI외어컬리지는 학생들 관리를 굉장히 세세하고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은 문제가 생기거나 혼자 해결할 수 없는 일은 무조건 학교에 도움을 요청하라고 할 정도로..!
갓 입학한 유학생들은 모르는 것이 더 많으니까 혼자 해결하려다 불이익을 받기도 한다고..
반드시 학교와 상의할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매일매일 저의 일본어 실력이 팍팍 늘어나고 있음을 느낍니다..!
수업에서는 매일 어휘, 회화, 한자, 문법을 공부합니다. 그리고 숙제도 매일 있습니다.
간단한 테스트도 자주 있습니다.
( 일주일에 세~네번 정도.. 거의 매일입니다..!ㅎㅎ)
적지 않은 학비 내가며 공부하는 만큼, 알차게 공부하고 싶은 분들은 ISI외어컬리지로 오십시오..!!
( But.. 그러나.. 절대..! 중요한 것은 숙제나 테스트가 많은 양이 아닙니다.
간단히 복습하는 정도이기 때문에, 공부에 어느 정도의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따라갈 수 있는 정도입니다. )
그리고 또, 학교가 좋은 이유..
교통정기권 학생할인 혜택이 가능한 학교란 겁니다..!!! ㅎㅎ
(사실 엄청 중요한 부분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일본은 보통.. 할인 없이 그냥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한국보다 훨씬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러나 학생 할인을 받게 되면, 이 금액이 보통 일본 직장인들이 출퇴근 용으로 사는 정기권보다
무려, 1/3 가량 저렴해집니다~!
여러 학교를 검색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학교 별로 이 학생할인이 되는 곳도 있고, 안 되는 곳도 있습니다.
사실 저는 입학당시.... 이 학교가 할인이 되는 학교라는 걸 모르고 있다가.....
입학설명회에서 할인이 된다는 걸 듣고 무척이나!!! 매우!!! 기뻤습니다..!
입학 후, 2층 스텝이 있는 곳에 문의하면 학생증 뒷면에 할인 받을 수 있도록 통학할 역 이름과 학교 직인을 찍어줍니다.
이렇게 저는 매우 저렴한 비용(한 달에 약 3천엔 정도..)으로 통학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저는 학교에 대해 대만족입니다 !!
그래서 앞으로도 즐겁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모두 즐거운 학교 생활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