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찌방유학

 [오사카/관서외전] 마이스토리 학교편 15
이수경
18/01/16 17:16  조회  2,578

마이스토리 학교편 15 < 개학식 >

 

12월에 시작한 겨울방학이 끝났습니다! 약 한 달이 안 되는 시간이었네요. 지난주 목요일에 드디어 개학을 했습니다. 뭐 개학식이라고 할 건 없지만 홈룸시간이 기다리고 있지요. 새로운 겨울학기가 시작하면서 무엇을 전달받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s15 (8).jpg


s15 (4).jpg




우선은! 반발표가 있습니다. 9시 반부터 복도에 반편성표가 붙어있습니다. 반편성표라고는 하나 실제로 변경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6개월에 한번씩 바뀌는 시스템이라 일년에 두번정도 바뀌죠. 단기생으로 들어오는 학생들이 명단에 추가되거나 귀국한 학생들이 빠지는 정도입니다. 친숙한 얼굴들과 3개월 더 공부하게 되지요.

 

10시부터는 본격적인 홈룸~! 역시나 출석확인이죠. 매일 학기 중에 출석체크를 하는 것처럼 홈룸시간에도 출석확인을 합니다. 아마 출석률에 반응되는 거겠죠?

s15 (7).jpg


s15 (6).jpg


s15 (5).jpg


출석확인이 끝나면 지난학기 말에 치뤘던 프레스멘트테스트의 결과를 배포합니다. 실제 필기시험지를 나눠주고 확인하게 합니다. 시험지 자체는 실제 가져가는 건 아니고 확인정도만 하는거에요. 대신 결과표를 받습니다. 이 시간은 입학오리엔테이션 때도 가졌지요. 성적표는 지난 결과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얼마나 점수가 상승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s15 (2).jpg


s15 (3).jpg


다음은 시간표 배부! 반은 바뀌지 않는데 선생님은 바뀌었네요. 이미 알고 있는 선생님도 있지만 새로운 선생님이 수업에 들어오시기도 하네요. 그리고 기본 시간표만이 아니라 이번학기부터 시작하는 선택과목의 시간표도 있습니다! (선택과목은 다음편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학기도 이벤트는 빠지지 않지요! 학교 이벤트 소개! 이번달에는 반별 배구대회가 있습니다! 스포츠대회는 선수로서만이 아니라 심판으로도 참여하게 되어서 모든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권하는 배려가 있습니다. 스포츠대회에 대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배구대회는 다음에 소개합니다!)

 

이번학기부터 수업하는 진도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교재도 배포합니다. 역시나 첫 수업부터 한자시험도 있기 때문에 쪽지시험에 대한 안내도 하지요. 지난 학기에 치루지 않은 15과에 대한 시험도 이번주에 있었다고 소개했었네요.

 

s15.jpg


마지막은 학기예정설문조사였습니다. 기본적으로 2년이든 1년반이든 각자 예정된 학습예정은 있지만 그에 대한 변경이나 계획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설문조사에 해당되는 부분을 체크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이로써 홈룸은 끝! 40분정도 걸립니다. 개학의 일정은 홈룸뿐!

 

저는 지난학기와 달리 반변경을 원해서 홈룸 이후에 담임선생님께 요청해서 반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학기부터는 2A에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학기가 시작해서 지내고 있습니다만 새로 변경한 반도 역시나 분위기가 좋고 재미있게 배우고 있습니다. 이번학기도 학교편에서 이런저런 소식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copyright ⓒ 2006 이찌방유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