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찌방유학

 [오사카/관서외전] 마이스토리 학교편 10
이수경
17/12/12 14:23  조회  2,053

마이스토리 학교편 10 <프레스멘트테스트와 공지사항>

 

마지막 단원별 평가도 끝나고 모든 수업일정도 끝이 났지만, 아직은 끝이 아닙니다! 입학식 전에 보았던 프레스멘트 테스트(반편성고사)가 또 다시 돌아왔지요! 입학식 전에는 신입생 중에서도 국가별로 나누어서 시험을 치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반별로 나뉘어져 있으니 테스트로 반별로 이루어집니다. 1A반부터 4F반까지 한꺼번에 보는 것은 아니구요, 3일에 걸쳐서 반별 시험 일정이 달라집니다. 아래 공지에도 나와있지요?

 

사진 448.jpg


제가 속해 있는 1F반은 1E반과 같은 교실에서 시험을 치뤘습니다. 3일 중에 첫날 시험을 배정 받아서 굉장히 좋았지요. 어쨌든 빨리 끝내고 맘 편하게 쉴 수 있으니까요. 만약 지각을 해서 시험 일정을 바꾸게 되거나 정해진 일정에 시험을 치루지 못하면 벌금(?)겸 시험료가 발생하니 주의해야해요. 아래 빨간 글씨로 담임선생님이 5000엔이라고 써놓으셨네요.

 

시험내용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자면, 필기시험 문제는 지금까지 배운 수업 내용도 들어있지만 초급부터 고급까지의 내용이 전반적으로 걸쳐있습니다. 앞장부터 뒷장으로 갈수록 어려워지는 난이도이죠. 9문제였는데 곁다리 문제들이 3-4문제씩 있으니 실제적으로는 40문제 정도 됐던거 같아요. 듣기시험은 4문제 정도입니다. 필기시험을 보는 중간에 번호를 배정받은 교실로 가서 선생님과 1:1로 치루게 되지요. 이번에 나왔던 문제들은 학교까지 뭘 타고 오고 얼마나 걸리는지, 세계의 교통문제, 역활상황극(면접을 보러 가는 중 전차사고), 듣고대답하기(봉사활동)이었습니다. (잘도 기억하고 있군요ㅎㅎㅎ)

 

듣기시험은 자신 있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의도치 않게 긴장하게 되더라고요. 시험 보고 나와서 자책하게 되는 결과가 되었지만 아무튼 엄청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시험 시간이 9:00-11:00까지 총 두 시간인데 그 안에 필기시험 듣기시험이 모두 포함됩니다. 듣기시험을 중간에 보고 다시 교실에 돌아와서 필기시험을 계속 풀 수 있어요.


사진 016.jpg 


시험 시작 전에 공지사항으로 칠판에 적힌 걸 찍은 사진입니다. 시험시간과 개학일정이 나와 있네요. 1 11일에 시험의 결과에 따른 반에 발표됩니다. 9:30분에 반이 발표되고 10:00부터는 홈룸시간이라고 알려주셨어요. 반이 발표되는 날은 수업일수에 포함이 안되기 때문에 홈룸시간으로 통해 간단한 공지 이후에 끝나게 됩니다. 정규수업은 다음날부터지요. 아마 발표날에는 지난번과 같이 테스트의 결과지도 이렇게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사진 012.jpg 


모든 수업 일정을 마치면서 마지막날에 전달된 공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겠습니다~ 다음 학기인 겨울학기에는 학교행사로 3월에 학교축제가 있어요! 학교 축제에는 자신이 하고 싶은 것들을 펼칠 수 있도록 신청을 받는데요, 음식을 파는 수익활동이나 작은 콘서트 등 분야를 불문하고 원하는 것들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작년에는 미용사 자격이 있는 학생이 살롱을 열기도 하고, 각국의 음식부스도 있었고, 미니콘서트도 있었다고해요. 특기가 있거나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은 활동이 있다면 참여하는 게 좋겠죠?  


사진 004.jpg

사진 003.jpg

사진 002.jpg 


축제 참가 신청 외에도 한가지 더 중요한 공지는 선택과목 희망조사서 제출이었습니다! 이제 입학 후 3개월이 지났으니 다음 학기부터는 오후 화수목에 선택과목이 1시간씩 추가됩니다. 가장 기대하고 기다리는 수업입니다. 아래에 여러가지 과목명이 나와있는데 하단의 신청서에 희망순위를 5순위까지 작성해서 제출합니다(신청서를 이미 내버렸네요ㅠㅠ) 2,3,4반으로 갈수록 선택과목의 분야도 다양해지고 더 재미있는 수업이 많다고 들었는데 어서 경험해보고 싶군요!! 암튼 다음 학기에는 더 기대되는 것들이 많네요.

 

사진 013.jpg

 

이제야 방학이 본격적으로 시작했지만 겨우 1달 남짓이라 금방 지나갈 것 같습니다. 학기 중에 조금 소홀했던 부분이나 부족했던 부분에 대한 공부를 해둬야겠어요. 물론 여행이나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copyright ⓒ 2006 이찌방유학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