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작년 12월 우연히 인터넷 검색으로 알게 된 이찌방 유학을 통해 2017년도 7월학기 "KCP지구시민 일본어학교"에 재학중인 김여진입니다.
저는 현재 대학생이고 올해 6월까지 프랑스에서 교환학생을 하다 왔습니다. 그래서 작년 급하게 이찌방 유학원을 통해 서류를 준비했습니다.
정확히는 6월 24일에 일본에 입국했구요, 11일 동안 친구네 집에 지내면서 제가 지낼 집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동안의 학교 생활과 일본 몇가지 팁들을 알려드릴게요.
그럼 체험후기 시작하겠습니다.
2. 출국준비
위에 언급하다싶이 저는 6월 중순에 한국에 귀국하여 곧바로 일본으로의 출국 준비를 하였습니다.
이찌방 유학에서는 친절하게 이메일로 OT영상녹화본을 보내주어 수월하게 출국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가 프랑스에 있었을 때에도 사실 시차가 나는 데도 불구하고 몇번이고 전화하고 이메일로 문의를 할 때마다
친절하고 빠르게 대답해주셨습니다.
비행기 티켓은 편도(저가항공사)로 끊었고 혼자 출국하였습니다.
숙소는 친구의 집에서 머물며 어플로 신주쿠 구에 있는 셰어하우스로 구했습니다.
이찌방 도쿄센터에서 현지 부동산 연결(한국어 가능)을 해주기도 합니다.때문에 걱정말고 오셔도 될 것 같습니다 :)
3. 출국 후
출국 후 현지에서 바로 진행할 일은 재류카드, 마이넘버, 보험, 핸드폰, 통장, 어학원 학생증 및 정기권 구매 입니다.
우선,
핸드폰은 유학생 지정 후 정지 시켰고, 현지에서 유심을 구입하였습니다(빅심 6개월 약정입니다)
통장은 집을 완전히 이사 후 근처 미쯔비시에서 개설하였습니다.(일본어 어느정도 하시고 이해하셔야 만들어 줍니다)
재류카드는 입국 후 14일 이내 구청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마이 넘버는 최소 2주 최대 한달 이내에 집으로 옵니다. 국민건강보험은 필수이니 꼭 신청하세요.
어학원 입학식 이후 입학 수속을 진행 할 때 학생증 발급을 해줍니다. 정기권도 이때 신청하시면 됩니다(저는 자전거로 등교했어요)
*정기권의 경우 해당 승하차 역만 무제한 해당됩니다.(50%할인해줍니다. 꼭 신청하세요. 저는 자전거 산거 폭풍 후회중입니다.)
저는 자전거로 등교하는데, 잘 알아보고 사세요. 가격비교 필수입니다. 보통 중고 5000엔, 기어 없는 것은 싸면 10000~15000엔까지입니다.
기어있으면 더 비싸겠죠?
3.학교소개

1층 로비의 모습입니다. 이곳에 한국인 선생님이 계셔서 무슨 일이 일어나거나 곤란한 일이 있을때 찾아가면 항상 친절하게 맞이해주십니다.
그리고 한국어가 가능한 선생님도 몇분 계십니다. 교내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한국어,중국어,영어의 순으로 안내 방송이 나옵니다.
또한 학교는 담임제로 어떤 일이 생기면 바로 담임 선생님께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 들어가면 우선 레벨테스트를 보는데 이후 자신의 레벨 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이 1층 로비 사무실 안에서 담당 선생님과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 이외에도 어떤일이 생기면 언제든지 찾아가서 상담을 요청하면 됩니다.

이곳은 지하 1층입니다.
지하 1층에는 자동 음료수 판매대와 흡연실 그리고 이렇게 넓은 자전거 주차장이 있습니다. 저기 라임색 자전거가 제 자전거입니다 :)

2층에는 이렇게 도서관과 쉴 수 있는 쉼터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자동판매기에서 음료수 뿐만 아니라 간단한 간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교내에는 정수기가 없기 때문에 본인 물을 갖고가시거나 사마셔야 해요! 여기서는 자유롭게 떠들고 공부 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 와이파이도 있어서 로비에서 등록후 이용하시면 됩니다(다만 수업중에는 안됩니다)

이렇게 쉼터 옆 도서관에서는 공부하실 수 도 있고, 책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음식을 데워 먹을 수 있는 전자레인지와 컴퓨터 그리고 세면대도 있습니다.

각 짝수 층에는 여자화장실이, 홀수층에는 남자화장실이 있습니다.(1층은 교사 화장실 입니다.)

화장실의 모든 변기는 비대이며 핸드드라이 세면대가 모두 구비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깨끗합니다.

또한 건물이 7층까지 있기 때문에 엘레베이터가 있습니다.

수업이 끝나면 이렇게 학생들이 의자와 책상을 정리합니다. 또한 매일 2명이 담당이 되어 반의 상태를 체크합니다. 간단한 청소와 두고 간 물건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교실에는 화이트보드와 평면tv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에어컨도 굉장히 빵빵! 하게 틀어줍니다.
단 교실에서 물을 마시거나 음식을 먹는 것은 안됩니다. 밖에 나가서 드셔야 해요.

7층에 올라가시면 각 동아리들이 활동할 수 있는 방이 있습니다. 이렇게 정원도 있습니다. 옥상도 있기 때문에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각 동아리 방은 잠겨 있어서 출입을 할 수 없어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위에 사진에 올라온 교실 정도의 크기입니다.
4. 학교특징
동아리, 출석제, 개인지도, 수업체계가 굉장히 특별합니다.
우선 학교에는 다양한 동아리가 존재합니다. 만화부, 서예부, 볼링부, 연극부, 노래부, 춤부 등등 다양한 부활동이 존재합니다. 특이하게도 2000년대 다녔던 졸업생이 선배로서 이곳에 찾아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부활동 비용은 각 부마다 다릅니다. 또한 학교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엽니다.
예를들어 학기제마다 있는 특별행사로는 이번 7월학기에 열릴 "스피치 콘테스트"입니다.
게다가 KCP학교는 출석이 엄격합니다. 아프거나 오다가 사고를 당하거나 어쟀든 늦었기 때문에 무조건 등교시간을 기준으로 5분이내 교실에 들어오면 지각, 지각이 3번이 되면 결석, 그리고 5분 후 들어오면 결석입니다. 또한 화장실을 다녀온다고 5분이상 자리를 비우면 이것 또한 결석으로 됩니다. 지하철 사고 때문에 학교에 늦게되더라도 증명서를 떼오고 등교시간보다 30분에서 1시간 늦은 것이 아니면 이것 또한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잦은 결석과 지각은 다음학기 등록의 비자 발급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학교에서는 발음 억양도 잡아줍니다. 구글 이메일을 생성해 줍니다. 이 곳으로 학교로부터 음성 파일을 받으면 악센트 테스트를 받게 됩니다.
일주일에 약 2회정도 테스트가 있습니다. 그정도로 시험이 많은 학교입니다. 일본어를 즐겁게 배우고 널널하게 배우려는 분에게는 조금 맞지 않는 학교입니다.
수업은 1시간 30분으로 이루어지고 중간에 15분 쉬는 시간이 있습니다.
일단 이곳에 오는 분들은 대부분 일본어의 완전한 기초부분은 다들 떼고 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에비해 제가 속해있는 레벨1의 진도 부분은 생각보다
많이 느립니다. 또한 글씨체 지적을 많이 합니다. 완전한 기초적 부분을 잡아주기 때문에 완벽에 가까운 실력을 갖추기에 좋은 학교라고 생각합니다.
5. 학교위치
학교 위치는 신주쿠교엔마에역에서 도보 6분정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주변이 굉장히 조용하고 공부하기에 좋은 위치입니다.
편의점도 많고 치안도 좋은 곳입니다.
신주쿠역에서 내려 도보 20분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학교주변에 역이 많기때문에 교통이 굉장히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카다노 바바에 위치한 도쿄 이찌방 유학센터에서는 따로 OT를 진행해 주기때문에 정착 상담이나 기타 문의 사항이 생기면 바로바로 해결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이렇게 저의 KCP지구시민 일본어학교의 체험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열심히 공부하실 분, 완벽한 일본어실력을 갖추고 싶은분은 이찌방 유학원을 통해 KCP지구시민 일본어학교로 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