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황준하입니다.
벌써 4월이 전부 지나가고 5월이 코앞에 다가왔네요.
다른 유학생분들도 느끼고 계시겠지만, 일본은 정말 날씨가 오락가락합니다!!
아침까지 비가 왔다가 그치고 날이 갑자기 맑다 못해 더워지질 않나...
비가 정말로 폭우가 내리질 않나...어찌나 변덕스러운지 정말 갈피를 못 잡겠네요.
유학을 오시는 분들은 반드시 한국에서 자그마한 우산 하나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도 맑은 사진 하나 투척합니다!!)
지금 한국에서도 올해 4월말~5월초에는 황금연휴, 징검다리 연휴라고 많이들 반기고 좋아하는 분위기인 것 같은데요.
일본도 이 시기에는 골든 위크라고 해서 거의 10일 가까이 쉽니다.^^
(골든 위크 기간 중 우체국 ATM기기 영업시간 안내표)
저희 학교도 4월 29일부터 골든 위크에 돌입해서 5월 8일까지 무려 열흘간이나 쉽니다!
생각지도 못한 봄방학이 생겼지요^^
(5월 수업의 시작이 9일부터입니다!)
이 시기에 유학생 여러분들은 무엇을 할까요?
아마, 알바에 매진하거나, 한국에 잠시 귀국하거나, 아니면 일본을 여행하거나 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 같은 분들은 집이나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실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바로 7월에 JLPT를 신청한 분들 말이죠!!
저희 아까몽까이에서는 4월 초에 JLPT 시험을 볼 사람들의 신청을 받았습니다.
아직 일본어가 서툰 사람을 위해서 학교에서 직접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체 신청을 받아주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대리 신청비용 500엔이 추가로 들어갑니다.)
물론 스스로 신청이 가능 한 사람은 자기가 스스로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면 되고요!^^
저는 물론 인터넷으로 혼자 신청을 하였습니다.^^
이 때 결재를 하는 데 신용카드 가지고 한참을 고생했지요.
비밀번호를 쓰라고 하는 데 아무리 비밀번호를 입력해도 안 되기에, 고생 끝에 알아보니 CVC 코드를 넣는 것이었고요...
이렇게 고생할 바에야 그냥 학교에서 대리 신청 해달라고 할걸...하는 후회를 아주 쪼금 했습니다!!
이제 시험을 위해서 계속 공부, 또 공부입니다!!
저희 반은 초급2반인데...선생님께서 JLPT N3급을 보는 게 수준에 맞을 것이라고 하면서 N2 보면 돈 낭비일거라고 신신 당부를 하셨습니다.
그런데 제가 확인해본 결과, 대부분 N2를 보더군요...^^;;;
===유학 생활에 있어 꿀까지는 아니지만 알아두면 달달한 설탕팁 3.===
여러분, 이찌방 유학을 통해서 일본으로 유학을 가신다면 반드시 도쿄 오티에 참석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도쿄 센터에 가시면 언제나 이찌방 도쿄센터를 지키고 계시는 마에다(*풀네임은 마에다 사토코 상이십니다^^)상께서 정말 유~창한 한국어로 반겨주실 건데요.
아직 일본에 대해 잘 모르는 우리! 모르는 것도 많고 궁금한 것도 많잖아요?^^
그럴 땐 언제나 마에다 상께 질문하시면 친절하게 대답해 주신답니다!
저도 비자와 아르바이트에 관하여 질문을 하고 시원한 답변을 들어서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하였지요!!
이찌방 일본 오티에 가면 다양한 지원과 더불어 다른 학교의 여러 분들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외로운 유학!
이찌방 오티만 가면 친구 서넛은 금방 사귀실 수 있지요!!
아무튼 즐거운 다과 시간과 게임시간을 보내고 나면 어느새 두 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5월에는 일본 친구들과의 교류회도 있다던데, 이 모임도 어서 참가해 보고 싶어집니다.^^
일본에 왔으면 일본인 친구들을 잔뜩 만들어야 하니까요!!
(딱히 알바를 안 하고 있다 보니, 아직 일본인 친구가 없음..털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