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찌방 유학원을 통해 ISI language school 에 4월 학기에 입학한 권민경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저희 학교에 대해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저희 학교는 다카다노바바역 와세다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고 찾기도 쉬워서 저같은 길치도!! 한 번에 찾을 수 있었어서 엄청 좋았어요!
학교 가는 길에는 세븐일레븐도 있어서 아침밥 못 챙겨 먹었을 때도 완전 안성맞춤이고요!!!
그리고 세븐일레븐에서 23초만 걸으면 보이는 파랑파랑한 ISI language school 간판입니다! 두근두근..!!!
학교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생긴 컴퓨터가 4대가 있고요, 무료 컴퓨터라서 언제든지 사용하실 수 있어요!
컴퓨터 성능도 좋고 빠르고 좋았던 걸로 기억해요!!!!!
전 층 와이파이도 되서 무척 편리해요!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 때 쉬는 시간에 폰으로 검색이 바로 되거든요!
이 표지판은 안내데스크에 있는 건데 모르는 게 있으시면 이 안내데스크에서 한국인 직원분을 찾으시면 돼요!
한국인 직원분이 2명 이상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그리고 바로 윗층에는 매점이 있어요!!!!!!!!매점!!!!!!!!!
비록 작지만 팔 건 다 팔아요!! 오레오나 스니커즈 같은 과자도 팔고 음료수도 팔고 핫바도 팔고요!! 치킨 오니기리도 100엔에 팔아요 맛있어요!!!!
쉬는시간에 배고프면 항상 여기 와서 오니기리 사먹곤 해요ㅎㅎㅎㅎㅎㅎㅎ
아 그리고 각 층 마다 자판기가 두 대 씩 있어요! 그래서 목 마를 때마다 (거의 매일) 자판기에서 음료수 뽑아 마시곤 해요!
이제 수업에 대해서 설명 드릴게요! 저는 초급3 10반이고요, 수업시간은 오후1시부터 오후4시반까지예요!
초급1,2,3과 중급1은 오후1시부터 4시반까지 수업이고요,
중급2부터 고급3까지는 오전9시부터 12시30분까지 수업이에요!
레벨테스트는 학교 오는 첫 날 보고요, 치는 내용은 면접과 필기시험이에요!
저희 10반은 이상하게도 정원이 17명인데 여자가 3명이고 한국인 학생은 한 명도 없어요...!
다 외국인인데 스웨덴 스리랑카 프랑스 중국 대만 캐나다 홍콩 우즈베키스탄 등등이 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모든 반이 그런 건 아닌 것 같더라고요 초급3의 다른 반 친구는 한국인이 8명 있다고 하더라고요 ......
저희 반은 서양인이 많아서 뭔가..진짜 미국 학교 느낌이랄까.. 선생님께서 숙제 프린트 나눠주면서 매번 하시는 말씀이
'꼭 연필로 적어주세요 볼펜으로 말고!!!' 라고 해요ㅋㅋㅋㅋㅋㅋ
쉬는 시간마다 사람들 영어로 말하구요..
하지만 모든 반이 그런 건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어요!
저랑 같은 초급3을 듣고 있는 친구들은 한국인이 5명인 곳도 있고 8명인 곳도 있다네요!
이제 수업내용에 대해서 입니다!
저는 신입생이라 아직 책이 없고 선생님께서 복사해주신 프린트로 공부하고 있어요!
책은 みんなのにほんご2를 쓰고 있고요,
진도는 제 34과 부터 나갔어요!
아래 사진은 교과서 지문에서 모르는 단어가 있을 때 뜻 보라고 주신 거예요!
한국어 외에도 영어 중국어 필리핀어 등이 있어서 다들 단어 외우는데 문제 없이 잘 외우고 있어요!
아래는 한자 쓰기 연습이에요! 선생님께서 한자 쓰는 순서와 훈독,음독을 확실히 알게 해주셔서 좋았고 예시 단어도 교과서에 있는 예시 외에
더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獰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