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4월부터 isi외어칼리지에 입학하게 된 박경훈 입니다.
이찌방유학원을 선택해서 좋은 이유들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1) 이찌방 유학원 선택 이유
처음에 일본을 가야지 라고 결정하게 된 후
유학비자, 워킹비자가 뭐가 다른지 어떻게 신청하는지 조차 하나도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인터넷에서 유학원을 통해서 가야지라고 생각 한 후 여러 유학원 사이트들을 하나씩 찾아 보았습니다.
그 많은 사이트중에서 이찌방 유학원 에 접속한 후 일단 너무 깔끔한 홈페이지가 눈에 확 띄었습니다.
홈페이지랑 유학원이랑 아무 상관이없다고 하지만, 일단 접속해서 알아볼까? 하는 마음이 생기게 하는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몇명이 수속중인지, 몇명 접속중인지 다 표시되고 있는점에서 저는
얼마나 자신있으면 이렇게 다 하나씩 공개할까? 라고 생각해서 더욱 믿음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아무것도 모르지만 이야기나 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상담신청을 인터넷으로 신청했는데
정말 빠르게 연락이 왔습니다.
그 상태에서 제가 신청할지 안할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하나하나 알기 쉽게 자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지만, 어느지역, 어느학교로 갈지 하나도 정하지 못했기에
저는 직접가서 상담을 받고싶다고 하였고, 날짜를 정해서 종로센터에 방문했습니다.
팜플렛 하나하나 보여주면서 일본에 가고자 하는 이유, 돌와와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현재 일본어 실력 등등을 하나하나 체크해주면서
추천학교들을 보여주셨습니다.
많은 정보들을 다 주셧으며 개인적인 추천들도 많이 해주셨습니다. 물론 선택은 제가 하는거지만 정보는 무조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해서 하나하나고민하다가
결국 isi외어칼리지를 선택하였고 현재 너무 만족하고 재미있게 다니고 있습니다.
아무런 정보가 없어도 하나하나 친절하게 가르쳐주시고,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차근차근 결정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찌방 유학원이 좋았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2) 학원 장 - 단점
[ 개인적으로 느낀 장점 ]
1- isi외어칼리지는 이케부쿠로 라는 아주 교통이 편리하고 여러가지 노선이 있는 지역이라 어느지역에 사시든 통학이 편리한 편입니다.
2- 학교자체가 타 학교들보다 건물들이 새롭고 깔끔하고 디자인이 좋습니다. 공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예쁜학교에서 공부를 하면 왠지 더 의욕이 생기는 느낌입니다. ㅎㅎ
3- 모든학교에 공통점일거라고 생각하지만, 레벨테스트시 면담도 생각보다 길게하고 테스트도 오래 보는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 선생님분들이 더욱더 현재 자신 수준에 맞는 레벨을 정해주시고, 더 효율적으로 수업을 들으면서 실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생각합니다.
4- 단점일 수 있지만 크고작은 미니테스트가 많습니다. 공부 할 수 있는 목표와 나태해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큰돈을 들여 유학을 왔는데
나태해지고 설렁설렁하면 아깝잖아요 ㅎ
5-이 부분또한 공통적일거 같지만, 요일별로 선생님들이 바뀝니다. 여러 선생님들이 각기다른 스타일과 발음 등으로 여러 현지 일본인선생님들의 바른 일본어를
다양하게 체험 할 수있습니다. 질리지도 않을 수 있는점도 좋습니다.
6- 비지니스 수업이 존재합니다. 현재 아직 수업을 시작하진 않았지만, 단순히 언어교육만 받는게 아니라 면접보는법, 매너, 일본회사에서 사용하는 언어 등등
현지에 취업의 뜻을 두고 있는분들은 비지니스 수업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선택한 이유도 이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7- 교내 카페. 7층 자습실엔 교내카페가 있는데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군것질거리와 커피 음료수 등을 팔고 있는데 공부하면서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되서 편하고
가난한 유학생들의 주머니를 지켜줄 수 있는데 너무너무 좋아요
[개인적으로 느낀 단점]
1- 이 부분도 여 타 다른 학교도 마찬가지일거 같은데, 아직 초반이라 그럴 수 있지만 현지 일본학생들과 교류를 해보고 싶은데 주선해주거나 소개시켜주는 부분이
아쉬워요. 또래든 또래가 아니든 선생님들이 아닌 평범한 일본인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친구도 사귀고 여러모로 언어발전에 큰 도움이 될것 같은데
현재까진 이 부분에 대해선 부족한거 같습니다.
2- 방학이 많은거 같습니다.
골든위크가 껴있는걸 감안하더라도 쉬는날이 제법 있습니다. 그리고 보강제도가 없어서 개인적인 일이 아니라 학교측에서 쉬게된다면 보강제도가 없습니다.
많이 쉬는것도 수업이 없다는 뜻으로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토,일에는 학교건물 자체가 쉬는것 같은데 자습실 이용이 가능하면 좋을거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3) 좋았던 일본 지역
현재 도쿄에 유학중이지만
많이들 가시는 오사카에서는 교토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아기자기 한 마을들과 일본느낌이 짙게 나는 풍경이 너무나 인상적이 였습니다.
도쿄-오오기 공원
이름은 요요기 공원 이지만 , 히라주쿠에서 더욱 가까웠던 요요기 공원 입니다.
오사카 사슴공원과 처음엔 비슷한 분위기로 입장했지만 탁 트인 전경과 벚꽃이 너무나 아름답고 평화롭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마음이 편해지는 좋은 곳이였습니다.
도쿄-칸다가와
이케부쿠로에서 학교에서 걸어갔던 칸다가와 인데 그냥 걷기에는 조금은 거리가 있었습니다.
요요기공원보다는 좁고 철길도 많고 그랬지만 충분히 아름다웠고 강도 있어서 좋은곳이였습니다.
아이치현- 足湯
나고야 옆에 있는 아이치현의 치류라는곳에 아시유, 발온천 입니다.
발만 담그는 온천인데 이게뭐지? 생각했다가
100엔의 싼 입장료와 야외에서 따뜻한 온천에 발을 담그고 있는게 의외로 너무 좋아서 기억에 남습니다.
그 당시의사진은 없어져서 인터넷에서 구했지만
기억에 남는 좋은곳이였습니다.
하이웨이 오아시스 란 곳에 있습니다. 그 옆에 관람차도 있어서 좋습니다.
-----
이상으로 감사이벤트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 ! 모두 일본유학생활 화이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