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유니타스 동경교에 재학 중인 최진석이라고 합니다.
늦은 나이에 일과 유학준비를 병행하면서 정신도 없고 걱정도 많았지만
이찌방유학의 잘 잡혀있는 유학 프로세스 덕분에 큰 어려움 없이 현지에서 일본어 공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어학원을 고민중인 분들을 위해서 제가 재학 중인 유니타스 동경교에 대한 간략한 소개글을 써볼까 합니다.
우선 유니타스 동경교는 도쿄 - 신주쿠 - 오쿠보에 위치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위치와 주소 첨부합니다.)
일본어 주소: 〒169-0072 東京都新宿区大久保2-2-9 22山京ビル3F
영어 주소: 〒169-0072 JAPAN, Tokyo, Shinjuku, Okubo, 2-2-9 3F, 22 Sankyo bldg.
전철역과의 접근성은 세이부 라인 기준 다카다노바바역과 세이부 신주쿠역에서 도보 15분 정도로 나쁘진 않습니다.
최대 번화가 신주쿠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마트들과 돈키호테가 있으므로 하교길에 필요한 문방구류나 생필품류를 장보기에 편리합니다.
다만 세이부 신주쿠라인은 학원과 학생권 계약이 되있지 않아 학생권이 아닌 통근권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오쿠보, 신오쿠보의 JR노선과는 계약이 되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제가 사는 토리츠카세이역을 기준으로 로컬 라인을 타고 8개의 역을 거칩니다.
(토리츠카세이역은 급행, 특급이 서는 정류장이 아닙니다.)
통학의 총 소요시간은 40분 정도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리츠카세이역의 전경입니다. 마을을 관통하는 전철 노선은 일본 고유의 풍경이기도 합니다.
토리츠카세이역에서 전철을 타고 세이부신주쿠역의 북쪽 출구로 나옵니다.
북쪽 출구에는 조그만 편의점이 있기에 간단히 요기를 해결하기에 좋습니다.
학원까지 가는 길에는 한글과 한국 식당이 즐비한데 오쿠보라는 도심의 특징적인 풍경입니다.
이후 10분 정도를 더 걷다보면 학원에 도착합니다.
(세로 사진이 정상적으로 첨부가 안되어 학원의 전경 사진은 생략합니다.)
유니타스교는 한 건물의 3, 4, 5, 8층, 총 4개의 층을 사용합니다.
학원의 규모는 작지도 크지도 않으며 강의실의 크기나 시설 또한 공부하기엔 부족함이 없습니다.
다만 다른 최신식 건물의 어학원에 비교해서는 자잘한 편의시설이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교무실 풍경입니다. 항시 선생님들의 수업 준비와 원생들과의 상담으로 분주합니다.
한국어를 사용하시는 선생님들은 총 세 분 정도 계시며,
만약 생활을 하면서 부딪히는 문제점이나 학업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
3층과 더불어 각 층의 벽면에는 공지사항과 학원의 스케줄이 공지되어 있으므로 자주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원생들을 다양한 국적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중국, 한국, 타이or인도 원생들이 주를 이루는 듯한 느낌입니다.
제가 속해있는 기초 클래스의 경우에는 타이, 네팔, 이집트, 우크라이나, 중국, 한국 원생들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속해있는 클래스, 강의실의 풍경입니다.
한국의 학원에서는 선생님들이 파트별로 나누어져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이었다면
이곳에선 일주일 총 5번의 같은 커리큘럼의 수업을 다섯분의 선생님들이 날마다 바뀌며 수업을 진행합니다.
교과서 5과의 수업을 3일 동안 한다고 가정하면 5과의 내용을 세 분의 선생님들이 바뀌어가며 가르치므로
매일의 수업이 지루하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론 아주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마무리하는 단계에서 유니타스교에 대한 몇가지를 꼽으라고 한다면
나름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일본어 기초에 충실하다는 느낌, 나쁘지 않은 교통 접근성과 저렴한 학비.
제가 예상하고 왔던 학원의 분위기와 거의 똑같아서 어려움 없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유니타스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해서 어학원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