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어학원 입학 후기요 !!
맨 처음 일본 유학 생각하고 이찌방 유학원에 방문했는데 진 어학원과 다른 학원 추천을 해주셨어요.
진 어학원 같은 경우에는 신설학교지만 초급인 사람에게 유리하다고 말을 해 주셨고 다른 후기 같은 것도 보여주셨어요.
엄청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셔서 이 유학원으로 결정을 했어요.
우선 저는 일본어가 엄청 초급이였고 , 한국에서 학원을 4개월 정도 다닌 상태였지만 가타가나를 아예 몰랐어요!!
또 한국에서 바로 가기 전 날 까지 일을 다닌 상태여서 , 제가 항상 퇴근 시간 에 연락을 하는데도 진짜 바로바로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다행히 잘 갈 수있었어요.
제가 바로 가기 전 날까지 일을 다닌 상태여서 다른 학생들보다 늦게 갔는데 학교에서 친절하게 우에혼마치까지 마중 나와주셨어요!! 한국인 선생님이신데 이분이 엄청 친절하세요ㅠㅠ 우에혼마치에서 차로 픽업해주셔서 숙소까지 데려다 주셨고 구약소에서 등록 하면 된다고 같은 학교 다니는 다른 친구분께 부탁까지 해주고 가셔서 간 날 무사히 주소 등록까지 마쳤답니다.
사실 집에 왔는데 처음에는 너무 허망했어요 일본 집을 아예 모르고 온 상태였고 , 작다고 설명은 들었지만 이 정도 일 줄은 몰랐어요ㅋ,ㅋ
근데 지금 보면 저희 집은 엄청 큰 편이예요! 학교 다른 친구네 집에 놀러가도 굉장히 큰 편이고 지금은 집을 좋아하고 있답니다.
그래도 아마 기숙사 다니는 것 보다는 혼자 사는 집이여서 이게 되게 좋은 편 일 것 같아요ㅠㅠ
일본 집이 원래 집 자체가 작기때문에 어쩔수 없는 부분이기도 해서 학교 선생님들도 학상 일본 집은 작아서 이런 설명도 해요!
그래서 집은 약간 생각을 하고 와야 충격을 덜 받을 것 같아요...처음엔 저 뿐만 아니라 같은 학원 친구얘기 들어보면 충격과 공포...?
작아서 좋은점은 청소가 굉장히 쉬워요! 저희가 살고 있는 맨션은 세탁기가 없는데 ㅠㅠ 집 바로 밑에 코인 란도리가 있긴있어요
다른 사람들 집은 집이 작은 대시 다 세탁기가 있더라구요.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다만 학교에서 가깝고 바로 앞에 슈퍼도 있고 저랑 다른 여자인 친구는 항상 무서워하지만 유치원근처여서 방범이 굉장히 좋은 편이라고 하더라구요.
아,일본집은 방음이 굉장히 안돼요. 밤에 가만히 있으면 옆방 할아버지 코 고는 소리가 들릴정도...?
방 사진은 너무 생활 사진이라 좀 그렇지만 ㅠㅠ 맨 처음 찍은 사진이 없어서 지금 살고 있는 모습으로 올립니다!
매트리스를 펴면 저 정도 크기예요!
저 네모 모양 사진은 와이파이 증폭기인데 처음에 와이파이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어요 다른 방에서 공유기 쓰고 인터넷 나눠쓰는데 처음엔 저것때문에 짜증도 많이
났어요... 인터넷은 돈주고 신청한건데 적은 돈도 아니고 한달에 3만원이면 한국에서도 그정도 인터넷 비 내잖아요 근데 다른 방에서 나눠쓰고...
그래도 느리진 않아요 인터넷이 빠른 편이예요!
학교 같은 경우에는 저는 입학식을 맨 처음에 늦잠 자느라 못 가서 말씀들 못 드릴거같고 , 제가 늦게 가서 일본에서 늦게 테스트를 봤어요!
테스트는 그냥 기본적인거 시험 문제 풀고 말하는 테스트 보고! 한국에서 공부 좀 하고 가시는 것도 좋을거같아요.
처음에는 진짜 진도가 너무 느려서 진짜 너무 짜증이 났어요 그리고 한국에서 다 학원에서 배우고 간건데ㅠㅠㅠㅠ한국학원은 솔직히 진도 엄청 빠르잖아요!
물론 한국학원에서 배운걸 다시 하고 있는 거는 완벽하게 숙지를 못 한 거니까 제가 못 하는건 맞는데ㅠㅠㅠㅠㅠ근데 인간적으로 진도 너무 느려요
근데 여기는 책이 25과라고 치면 이틀에 한과...? 더 늦으면 삼일에 한과...이게뭐라고... 진짜 솔직히 이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지금은 숙제 같은 것도 많이 내주고 작문이나 이런 걸 많이 시키긴 해요! 한달이 지났는데 시험도 한 번 봤구요.
아마 실력이 떨어지는 사람 같은 경우에는 나중에 학교에서 보습...?같은 거 따로 시켜주는 것 같아요!
근데 걱정 안 하셔도 될 게, 시험 전날에도 시험에 뭐나오는 지 대충 유형같은걸 알려줘요.
근데 진도 안나가고 유형 알려주니까 솔직히 화가 납니다ㅠㅠㅠㅠㅠ뭐 나오는지는 프린트 주고 이런 식으로 나오니까 이런식으로 공부해!
이런 방식이 솔직히 한국에서 많잖아요. 근데 여기는 그렇게는 안 하고 아마도 의도를 파악하자면 다 같이 잘 하자 이런 것 같아요!
수업은 진도는 느리긴한데 한명한명 다 말도 시키고 엄청 재밌게 수업을 해요! 레크리에이션 수업같이요.
숙제도 내주고 항상 숙제 뭐 틀렸는데 꼼꼼하게 검사해주고 가끔 저렇게 편지도 써주세요!
선생님은 한명이 수업하지는 않고 세 분이서 돌아가면서 수업을 해요! 한 분은 엄청 열성적이신데 이 선생님이 수업 할 때가 제일 재밌어요!
한 분은 좀 차분하게 수업을 하시고 한 분 은 젊은 일본인 여자 선생님인데 엄청 귀엽고 저렇게 숙제마다 다 항상 뭔가를 써줘요.
다 일본어로 말하니까 확실히 한국에 있을때보다 자연스럽게 느는 것 같아요!
근데 엄청난 상승을 기대한다면 사실 그것도 또 아닌 거 같아요.
수업 자체는 엄청 재밌는데 엄청 강조하지만 진도는 느려요...여기는 베트남 아니면 한국인 비율인데 저도 못 하는데 저희반 베트남친구들은
저보다 더 못 해요...그래서 한명한명 못 하는 애들 끌고가느라 좀 더 오래걸리는가 하면 그것도 아닌거같아요!
왜냐면 수업시간 남았는데 진도 다 끝내면 숙제를 학교에서 시키거든요.
그래서 다른 학원에서는 지금 제가 하고 있는 이책을 3개월만에 끝낸다 하면 여기는 5개월 과정이라고 하더라구요.
다른 친구한테 물어봤는데 이게 그 다른 학원같은경우는 거의 입시 학원이라 말 할 기회는 많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학원이 좋은 거라고 하긴하는데 ! 솔직히 여기 온 이유가 실력상승을 눈에 띄게 하고 싶어서 그런 거잖아요.
근데 진도가 조금 빨리 끝나면 숙제를 시킨다거나 시험 전 날은 아예 진도를 안 나가고 그냥 시험 준비...?시키는게 좀ㅠㅠㅠㅠ별로 였던 거같아요
수업시간에 말하기는 확실히 많이 시켜요! 선생님들도 다 재밌고 좋아요! 한 달 정도 지났는데 선생님들 말 조금 알아들을 수 있어요!
물론 그 분들이 일본어를 잘하니까 좀 제가 말을 이상하게 해도 잘 알아들어주는 것도 있어요! 잘 고쳐주고요!
궁금한 거 물어보면 바로바로 다 알려주고 확실히 사람이 적으니까 하나하나 봐주는데는 좋은 것 같아요!
열심히 하다보면 많이 늘겠죠 뭐...
아 학원에서 뭐 줍니다 이런 동사 알려줄 는 진짜 선물을 줬어요! 저는 사진 받았는데 후지산 사진이구
다른 친구는 인형같은거 받고 작은 동전지갑이나 미니가방 이런 거 받았어요!
아 그리고 학교 청소시키는데 이게 좀 짜증났어요...왜 시키지 내 돈 내고 내가 학교 다니는데 우리도 돈 내고 학원다니는데 학원 청소
안 시키잖아요. 근데 여기는 뭐 예의 같은 거라고 하긴 하더라구요. 돌아가면서 청소시켜요 금방 끝나긴 하지만 당황스러웠어요 첫 날
아무것도 모르고 할 때는. 아 그리고 책 값. 저는 책 값 얘기는 못 들었는데 3개월이면 3천엔이예요 근데 저는 6개월을 끊은거라서
만오천엔 한번에 내라고 하는데 이 때 좀 당황스러웠어요...내가 생활비 촉박하게 챙겨왔음 어쩌려고 미리 말 안 해줬지...
이생각 조금 했어요! 미리 책값까지 여유롭게 생활비 준비하세요!
학교는 이 정도이고 정말로 있는 학교가 맞아서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도 맨 처음 일본에 도착했을때는 진짜 걱정 많이했어요
저는 다른 분들보다 늦게 출발했고 해외가 아예 처음이였는데 인터넷도 안 해 간 상태여서 학교 선생님한테 연락해야되는데 진짜 공항에서
와이파이 잡아서 겨우 했거든요! 그리고 우에혼마치에서 픽업 해 준다고했는데 안 오시는거예요...그래서 진짜 별 생각이 다 들었어요
아...내가 진짜 국제호구가 됐구나 유학원 사기가 많다는데 그 사기를 내가 당했구나 했는데 얼마 안 오셔가지고 쌤도 오시고 짐도 들어주시고
집까지 데려다주시고 친구도 만들어주시고 해서 진짜 걱정 안 하셔도 돼요!!
처음 오자마자는 진짜 울고싶었는데 지금은 학교 반 친구들이랑도 엄청 친하게 잘 지내고 있어요
학교도 재밌어요! 정말 진도 느린 것만 빼면ㅎ,ㅎ
아 한인타운 걱정 하신다고 하셨는데 학교에서 집 오는 사이에 한인타운이 있어요 저희집은 근데 저랑 제 친구는 한인타운 들리는거 굉장히
좋아하고 있고ㅋ,ㅋ 진짜 솔직히 말하면 음식같은경우에도 저는 해외여행도 처음이고해서 아 일본에 와서는 일본음식만 먹고 일본을
다 경험 해 보고 가야지 이러는데ㅎㅎㅎㅎ와 보시면 알 거예요. 저 진짜 단 음식 좋아하고 짠 것도 잘 먹는데 안 맞아요.
한국음식 진짜 너무 생각나요 그래서 한인타운ㅠㅠㅠㅠ너무 좋아요...한국인들 생각보다 없어요....진짜 제가 못 봐서 그럴 수 도있는데 한인타운가도 일본말로 물어보면
일본말로 대답해주고그래요 걱정 안 하셔도 돼요. 한인타운은 신라면도 생각보다 싸고 고추장도 구하기 이득이고 가까이 있어서 좋으면 좋았지
나쁠거 진짜 하나도 없어요!!!
도톤보리 같은경우에는 난바는 진짜 가까워요 저랑 같은 멘션?사는 친구랑은 학교랑 15분정도 밖에 안 걸려서 걸어다니거든요
근데 학교 끝나고 주말에는 걸어서 난바가요. 한 걸어도 1시간 안 걸리는정도...?언덕같은 경우에는 자전거 있는 친구한테 물어보면
좀 힘들다고는 하더라구요. 언덕만 걸어다니셔도 될 것 같아요 그렇게 높은 언덕은 없었던 것 같아요 잠깐 걸어도 될 정도?
저는 원래 걷는거 좋아해서 많이 걸어다는 편이라 걸어다니는데 진짜 걸어도 문제는 없어요.
제가 쫄보라서 오자마자 버스나 지하철 무서워서 못 타고 난바에 있는 니토리라는 가구전문점에 걸어갔거든요 매트리스 사오고 이불도 사서
걸어오고 가까워요... 걷는거 좋아하시면 자전거로는 진짜 가깝구요!
오사카 성도 생각보다 가까워서 좋아요.
근처에 온천도 있는데 동네 목욕탕 같은 온천도 있는데 좋다고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진도때문에 너무 당황스러웠지만 회화위주로 하신다면 괜찮을 것 같아요.
학교는 자꾸 말씀드리지만 정말 있고 잘 다니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