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찌방유학

 자격증 없이 한 번에 워홀 합격 (xae)
이찌방유학
24/11/21 10:20  조회  158

◎ 내가 일본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준비하면서 신경 쓴 부분은?

가장 기본적인 부분인 제출 서류들을 제대로 구비했는지 몇번이나 확인하였습니다. 제출 요구된 서류를 하나라도 빠트리면 예외 없이 탈락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가장 신경 썼습니다.


이찌방유학에서 주신 서류 예시들과 동일하게 준비하였는지, 조건에 맞게 준비하였는지, 체크리스트와 준비한 서류들을 대조하며 계속 확인하였어요.


◎ 내가 생각하는 일본워킹홀리데이 비자에 합격한 포인트는? (자격증, 이유서 등)

저는 급하게 일본 워킹 홀리데이를 준비하게 되어 JLPT나 JPT 등의 자격증이 없었습니다 학원 수강 기록이나, 학교 수업 수강 내역도 없었기 때문에 떨어질 위험이 높다고 생각되어, 이유서에 일본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독학으로 어느 정도의 기간, 어떠한 방식으로 공부해 왔고 또 앞으로 어떻게 공부해 나갈 것인지 기간과 방법을 자세히 적었습니다.


이유서, 계획서 작성은 본인만의 스토리를 담는게 중요한 것 같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저는 전공이 의상 디자인이기 때문에, 패션을 이유서와 계획서의 주제로 작성하였습니다...! 저도 처음엔 만화, 애니, 드라마, 성우 등으로 일본 문화를 접하고 좋아하게 되었지만, 너무 흔한 주제는 경쟁력이 없을 것 같아 일본 패션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와 일본 패션의 어떤 점을 배우고 경험하고 싶은지 나에게 어떤 도움이 될지를 중점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둘 다 패션 관련 내용으로만 작성하였고, 계획서에서 여행가보고 싶은 지역을 서술할 때도 패션의 중심지인 도쿄와 좋아하는 브랜드가 있는 지역들 위주로 여행 계획을 작성하였습니다!


◎ 준비 중인 분들을 위한 간단한 조언은?

간혹 워홀 합격 수기들을 보면, 이유서와 계획서를 화려하게 꾸미고 디자인하신 분들이 계시던데 저는 이찌방 유학에서 보내주신 번역본에 폰트 변경 및 사이즈 조정만 하였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그냥 제출 하였구, 예쁘게 꾸미신 분들의 이유서, 계획서를 보며 내꺼는 너무 무난하고 눈에 안 보일 것 같다고 많이 걱정하였는데 이 부분은 생각보다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닌 것 같아용..!!!


또 일본은 아날로그를 선호하니 이유서, 계획서를 손글씨로 적으면 좋다고 하는 글도 많이 보았는데, 저는 일본어 글씨가 못생겨서 타이핑한 그대로 제출 하였습니다. 애매하게 못 알아 볼 것 같은 손글씨보다는 깔끔하게 타이핑 하는게 나은 것 같다구 생각해용! 제가 준비하면서 걱정하였던 부분들을 똑같이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실까 해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copyright ⓒ 2006 이찌방유학 All Rights Reserved